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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비타민> 기름 건강법 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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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오가닉가든 작성일15-10-29 14:56 조회2,634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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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타민에서
 건강한 기름을 선택하고,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을 통해
내 몸을 살리는 기름 건강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~
 
 
 동물성 기름은 포화지방이라서 나쁘고, 식물성 기름은 불포화지방이라서 좋다고 생각합니다.
하지만 포화지방는 과다 섭취가 문제가 되는 것일 뿐
포화지방 자체는 나쁜 게 아니라 오히려 호르몬 조절 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
꼭 먹어야하는 영양소랍니다~!
 
 식물성 기름 역시 동물성과 같은 1g당 9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
과다 섭취시 충분히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 
 
 
 
 
기름은 어디서 얻느냐에 따라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나누어집니다.
 
그리고 상온에서 액체 상태면 불포화 지방, 고체 상태면 포화지방으로 이루어지는데요.
 
한 가지 예를 들자면, 많은 분들이 헷갈리시는 쇼트닝의 경우엔
콩기름이나옥수수기름을 경화해서 만든 기름, 즉 식물성 기름을
포화지방으로가공시킨 것으로 식물성 포화지방이라고 할 수 있는 겁니다.
 
그렇다면 몸에 좋은
불포화 지방산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?
 
 오메가 3.6.9 를 기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~!
그 중 오메가3,오메가6는 오메가9과 달리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필수지방산으로
 우리가 신경 써서 먹어야할 지방산으로, 기름을 고를 때 두 가지가
들어간 것을 고를 필요가 있는데요.
 
오메가3 - 등푸른 생선, 들기름, 아마씨유
오메가6 -  포도씨유, 옥수수유, 콩기름
 
 
 최상급 기름 - 들기름, 아마씨유
상급 기름 - 참기름, 올리브유
중급 기름 -  카놀라유, 포도씨유, 미강유, 콩기름, 버터
하급 기름 - 쇼트닝, 팜유, 마가린을
 
상황에 맞게 골라서 드시면 되는데요.
다만 라면 등의 인스턴트식품은 하급 기름을 쓰는 만큼 우리집에 하급기름이 없어도
하급기름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가공식품을 먹을 땐 한 번씩 고민하고 드시는 게 좋습니다.
 
 
기름건강법 진실혹은 거짓?
 
보통 기름을 먹으면 담석이 제거된다고 해 기름으로
간 건강 주스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.
이런 습관은 효과는 없는데다가 기름 다량 섭취로 인한
설사, 탈수, 전해질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.
 
오일풀링의 경우엔 불포화지방산이 일부 흡수되어 약간의 함염증작용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
효과가 미비하고, 오일이 기도로 넘어갈 경우 흡입성 폐렴과 늑막염을 유발할 수 있는만큼
차라리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.
 
반면 코코넛 오일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건
사실로 꾸준히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코코넛 오일이 포만감을 줘 음식물 섭취를 줄여주고 탄수화물로
인해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인데요.
그러나 이런 다이어트 효과는 코코넛 오일 섭취 후 식사량도 같이 줄여야 효과적이며,
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동맥경화,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.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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